SNS 공유

로고

영천시, 6년만에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 개최

6년만에 열리는 시민화합 대잔치

입력 2019-04-15 00:40

▲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하나되는 시민화합, 함께여는 행복영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0일 영천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됐다.ⓒ영천시

6년만에 개최된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하나되는 시민화합, 함께여는 행복영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0일 영천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10시 선수단 입장과 성화점화를 시작으로 화합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등 시민들이 다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7개 종목과 직장부 경기인 공굴리기 등이 펼쳐졌다.

식전 공개행사로 영천시댄스스포츠팀의 화려한 댄스 공연에 이어 (사)영천아리랑보존회의 영천아리랑 공연, 식후 행사로 영천의 전통 민속놀이인 영천 곳싸움 시연이 열렸다.


▲ 이번 대회는 2013년 이후 6년만에 열리는 대회로 종합시상, 입장상등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상은 없애고 화합상, 성취상, 우정상을 시상해 시민들의 화합과 소통에 역점을 뒀다.ⓒ영천시

특히 이번 대회는 2013년 이후 6년만에 열리는 대회로 종합시상, 입장상등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상은 없애고 화합상, 성취상, 우정상을 시상해 시민들의 화합과 소통에 방점을 두고 치러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대회는 선의의 경쟁과 응원으로 서로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시민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