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사 전문직 요구수준 부합 공식 인정,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 거행
  • 대구보건대 방사선과는 지난 16일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을 열었다(사진 왼쪽부터 권덕문 학과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우완희 협회장, 박진희 동문회장, 이준일 교수).ⓒ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 방사선과는 지난 16일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을 열었다(사진 왼쪽부터 권덕문 학과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우완희 협회장, 박진희 동문회장, 이준일 교수).ⓒ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방사선과가 전문대학 최초로 방사선교육인증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 대학은 지난 16일 대학 연마관1층 학과로비에서 장상문 대외부총장, 대한방사선사협회 우완희 협회장, 방사선과 박진희 동문회장,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가운데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을 가졌다.   

    대한방사선사협회에서 주관하는 방사선교육인증평가는 각 대학 방사선 관련 학과교육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사선사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이 대학교 방사선과는 비전 및 운영체제,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6개 부분, 34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대구보건대는 지난해 11월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하고 올해 초 현장실사를 받았으며 최근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인증을 받은 전문대학은 대구보건대가 유일하다.    

    대구보건대 방사선과는 국내에서 처음 개설해 48년 역사동안 83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역사성을 갖고 있다.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 전국 최고의 실습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으며 2018년 방사선사국가고시에서 전국수석(정세진)과 차석(권용대), 최다합격자 배출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이 학과는 자체 방사선사 직무수행능력인증평가, 보건통합교육,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일반면허교육 등 차별화된 특성화교육을 실시, 평가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권덕문(52) 학과장은 “이번 방사선교육인증 획득함에 따라 공식적으로 임상 실무능력이 뛰어난 방사선사를 배출하는 우수 대학이라는 것을 인정받았다”라며 “인증획득을 계기로 더욱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