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팅 지원…경주형 일자리 모델 구축
  • 경주시-노사발전재단이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윤병길 경주시의장, 주낙영 경주시장,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국장, 최순호 상공회의소회장, 윤석주 한국노총 경주지역지부 의장.ⓒ경주시
    ▲ 경주시-노사발전재단이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윤병길 경주시의장, 주낙영 경주시장,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국장, 최순호 상공회의소회장, 윤석주 한국노총 경주지역지부 의장.ⓒ경주시

    경주시가 노사발전재단과 협약을 통해 노사관계 협력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 발굴에 나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과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은 노사민정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모델 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사업운영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발전재단은 경주형 일자리 모델 구축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경주시는 경북테크노파크와 신성장 산업인 전기자동차 산업에 경주형 일자리 모델을 접목할 계획이다.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경주시만이 가지고 있는 산업과 일자리상황을 정확한 파악해 경주형 일자리 모델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서는 노·사·민·정과 컨설턴트 모두의 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상생과 공존이 가능한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경주시 맞춤형 일자리 모델을 발굴해 일자리 감소를 해결하는 중요한 첫 걸음으로 삼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