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필지로 지난 19일부터 공급 공고
  •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경산 하양지구에 상업·근생·주유소·주차장 용지를 공급한다.

    LH 대경본부는 경산하양 택지개발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4필지, 근린생활시설용지 13필지 및 주유소, 주차장용지 각 1필지, 총 19필지를 지난 19일부터 공급 공고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고분은 모두 경쟁입찰방식으로 공급되는 것으로 입찰신청은 6월4일부터 5일까지로 LH청약센터로 신청 접수받으며, 신청자격은 일반실수요자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시에 입찰금액의 5%이상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대금납부조건은 3년 유이자할부로, 계약금 10%를 제외한 중도금 및 잔금은 매 6개월 단위로 6회 균등 분할 납부하게 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토지는 경산하양지구 내 마지막 분양물량으로, 직전 분양시 상업용지 및 근생용지는 각각 평균 163%, 252%의 높은 낙찰률을 보여 이번에도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하양 택지개발지구는 대구가톨릭대 뒤편에 48만1630㎡규모, 4999세대를 수용하는 친환경 신도시로 개발된다. 지난 2017년 6월에 조성공사에 착수해 2020년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인근에는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경일대, 호산대 등 다수의 대학교가 인접한 데다, 북측 1km 위치의 경산지식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역으로 촉망받고 있다. 

    지구 남측에는 경부고속도로(경산IC), 북측에는 대구포항고속도로(청통와촌IC)가 인접하고,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가 공사 중으로 대구 및 주변지역으로의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대구도시철도 1호선의 하양연장으로 대구지역 접근성이 현저하게 향상되는 점도 큰 장점이다. 1호선 하양연장 사업은 2023년 개통예정으로 대구혁신도시와 연계한 도시 네트워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LH 대구경북토지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