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진행방식으로 공직윤리 등 청렴가치, 반부패 관련 법·제도 습득
  •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정진)는 6월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청렴한DAY를 지정하고 청렴문화을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 행사를 가졌다.ⓒLH 대경본부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정진)는 6월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청렴한DAY를 지정하고 청렴문화을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 행사를 가졌다.ⓒLH 대경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정진)는 6월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청렴한DAY를 지정하고 청렴문화을 확산에 나섰다.

    31일 LH대경본부는 청렴문화 확산과 윤리경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전! 청렴골든벨 및 청렴교육’을 갖고 재미와 흥미위주의 즐거운 퀴즈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주입식 위주의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청렴에 대한 내용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퀴즈대회 방식으로 열렸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부서별 대표직원 50여명이 참여해 ‘도전 골든벨’의 진행방식을 차용해 공직윤리 등 청렴가치, 반부패 관련 법·제도, 국내외 사례 등 윤리규범에 관한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팀 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펼쳐졌다.

    또 청탁금지법, 갑질예방,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에 대한 사례중심의 청렴교육을 시행해 실제 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김정진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청렴의 가치와 실행을 위한 지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 청렴한 윤리의식을 함양하는 사내 청렴 행사를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