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부 콕스드포어와 에이트 종목에서 각각 1위 차지
  • ▲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2부)에 참가한 DGIST 조정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IST
    ▲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2부)에 참가한 DGIST 조정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IST

    DGIST(총장 국양) 조정부(DGRC)가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2부)’ 남자 대학부 종합우승을 차지해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는 DGIST를 비롯한 UNIST(울산과학기술원), 부경대, 서울대, 한국외국어대, 한국해양대가 참가했다.

    DGIST 조정부는 이번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에서 남자부 콕스드포어와 에이트 종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DGIST 조정부는 지난 5월 초에 개최된 제12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 이어 또다시 남자부 수상경기 전 종목을 석권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DGIST 조정부는 이 여세를 몰아, 오는 7월 말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될 제14회 대학조정대회에서 4연속 종합우승에 도전에 나선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DGIST 조정부는 남자대학부 실내조정 단체전 1위, 여자 콕스드포어 2위, 여자대학부 실내조정 단체전 3위, 남자 실내조정 개인전 3위를 거머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