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체제 전환…피해 예방 총력대응 강구
  • 이강덕 포항시장이 북구청에서 부시장, 국·소장 등이 참석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포항시
    ▲ 이강덕 포항시장이 북구청에서 부시장, 국·소장 등이 참석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은 6일 오전 북구청에서 강풍 및 집중호우가 예상되면서 부시장, 국·소장 등이 참석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6일 밤부터 동해안 지역에 강풍 및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관련기관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비상체제로 전환하는 등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섰다.

    이시장은 6일 밤부터 동해안 지역에 강풍 및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강풍 및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에서 예찰활동과 적극적인 대응을 추진하도록 지시했다.

    특히 인명피해 및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시는 24시간 신속·정확한 상황관리를 통해 기상정보를 예의주시하는 한편, 사전 예찰·점검 실시, 예·경보시스템 및 수방자재 점검,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 출입통제 등 피해예방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7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겠으며 특히 해안지역에는 집중호우와 함께 돌풍, 번개가 예상되며 경북 동해안의 예상 강우량은 50~150mm 이상으로 관측된다고 예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