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보건의료행정 분야 교수, 포항의료원 원장과 행정처장·간호부장 참석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가 경상북도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가 경상북도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가 경상북도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7일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 분야 교수를 비롯해 포항의료원 원장과 행정처장,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다.

    경상북도 포항의료원은 1939년 자혜의원으로 개원,여 올해 개원 80주년을 맞이한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주민의 진료와 질병들에 대한 관리와 예방, 의료요원의 훈련을 통해 지역의 중추적 의료기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을 통해 간호학과, 보건의료행정과, 물리치료과 등 의료 분야의 학과를 비롯해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며 “학생은 원하는 직업을 갖고, 기업에서는 원하는 인재를 뽑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기 바란다”고 밝혔다.

    포항의료원 함인석 원장은 “지역기반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의 의료인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영남이공대학교와의 산합협력은 매우 의미 있다. 협약을 통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보건 의료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함께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