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통합간호실습센터 및 특성화 분야 ‘재활’ 접목 통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 ▲ 대구대 간호학과가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대구대
    ▲ 대구대 간호학과가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대구대

    대구대 간호학과(학과장 오혜경)가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4년 간호교육인증평가를 시작으로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로써 2024년 12월까지 전문 간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지난 2010년 신설된 대구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첫 졸업생 배출 이후 교내 통합간호실습센터(D-CUPIS)를 구축해 이론과 실무 통합 교육을 실시, 6년 동안 간호사 국가시험 누적 합격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의료통역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해외(미국)현장실습·미국면허간호사시험(NCLEX-RN) 과정 외에 대구대 특성화 분야인 ‘재활’ 학문과의 접목을 통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혜경 대구대 간호학과장은 “앞으로도 인성 바르고 역량 있는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의 다하겠다”고 전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및 교육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로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평가영역을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