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에 김천시 농소면 입석리(이장 안정복) 선돌마을이 선정됐다.ⓒ김천시
    ▲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에 김천시 농소면 입석리(이장 안정복) 선돌마을이 선정됐다.ⓒ김천시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에 김천시 농소면 입석리(이장 안정복) 선돌마을이 선정됐다.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은 불법소각 근절문화 확산을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하는 것으로 산불발생의 가장 큰 요인인 소각산불을 사전에 근절하기 위한 활동이다.

    입석리 선돌마을은 이장을 비롯한 각종 단체장들이 캠페인에 대한 취지를 이해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불법소각의 위험성에 대해 적극 알려왔다.

    마을 주민들 또한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주민모두가 하나된 노력을 펼쳐‘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에 선정됐다. 

    안종복 입석리장은 “이번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 선정을 위한 각고의 노력이 비단 일회성 이벤트로 국한되지 않게끔 앞으로도 마을주민들과 함께 소각산불이 없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하 농소면장은 “이번 선정은 주민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낸 성과로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의 영예를 가진 입석마을이 푸른 농소를 위해 다시 한 번 더 힘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