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에서 맑은 공기 마시며 달리자
  • ▲ 산소카페 청송군’이 11일 오전 8시 30분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개최한 ‘2019 청송사과트레일런’ 대회가 2000여명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다.ⓒ청송군
    ▲ 산소카페 청송군’이 11일 오전 8시 30분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개최한 ‘2019 청송사과트레일런’ 대회가 2000여명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다.ⓒ청송군

    ‘산소카페 청송군’이 11일 오전 8시 30분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개최한 ‘2019 청송사과트레일런’ 대회가 2000여명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 10㎞, 5㎞, 걷기코스 4종목에 대한민국 내륙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천혜의 청송의 비경속에서 펼쳐졌다.

    ‘청송사과트레일런대회’는 다른 마라톤대회와는 달리 연중 가장 무더운 8월에 시원한 폭포수가 흘러내리는 강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이색적인 마라톤대회다.

  • ▲ ‘청송사과트레일런대회’는 다른 마라톤대회와는 달리 연중 가장 무더운 8월에 시원한 폭포수가 흘러내리는 강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이색적인 마라톤대회이다.ⓒ청송군
    ▲ ‘청송사과트레일런대회’는 다른 마라톤대회와는 달리 연중 가장 무더운 8월에 시원한 폭포수가 흘러내리는 강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이색적인 마라톤대회이다.ⓒ청송군

    이 때문에 매년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대회인데다 가족들을 위한 강수욕장 물놀이, 금반지 품은 메기잡기, 어린이 물총놀이, 징검다리 건너기,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냉면, 파전, 생맥주 등 무료먹거리도 마련됐다.

    또 대회 참가자에게 사전추첨을 통해 대명리조트 청송과 청송 한옥 민예촌, 객주문학관, 청송자연휴양림 등에서 무료로 숙박할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주왕산, 주산지 등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청송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한 ‘산소카페 청송군’이라는 도시브랜드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