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중단 및 검정고시 준비 청소년, 대학별 전형 및 개별 상담 진행
  • ▲ 대구시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대구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대구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이 학업을 중단하거나 검정고시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에게 특성 및 상황에 맞는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3일 오후 대구청소년문화의집 대강당 및 강의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제대로 제공되지 못한 진학관련 정보와 상담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대구시교육청과 여성가족부, 대구시청이 주최하고 시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와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공동 주관했다.

    이날 행사 1부는 △대입 전반에 대한 안내 △지원 가능한 대학별 전형에 대한 대구시교육청 대입지원관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후 2부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대입전문상담교사와의 1:1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입설명회를 통해 대구·경북권 대학을 중심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을 구체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대학 진학에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교육 경쟁력 강화 노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대입정보 격차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