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 장인(匠人) 인증 축하하기 위한 간담회 개최
  • ▲ 김천시 봉산면(면장 조수만)에 거주하는 향토 장인(匠人) 4명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김천시
    ▲ 김천시 봉산면(면장 조수만)에 거주하는 향토 장인(匠人) 4명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김천시

    김천시 봉산면(면장 조수만)에 거주하는 향토 장인(匠人) 4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김천시 봉산면은 12일 봉산면 김천 향토 장인(匠人) 4명과 지역 식당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 향토 장인(匠人)은 김천시가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투철한 사명감과 직업의식으로 김천시 발전과 브랜드 가치제고에 기여한 사람을 선발했다.

    장인 4명은 포도재배기술 김성순(덕천포도원), 전통창호제작  백영목(동신전통문연구원), 방짜유기분야 이운형(김천방짜유기), 각자장(목공예)분야 이홍석(거산서각) 씨 등이다. 

    이날 간담회는 김천 향토 장인(匠人)으로 인증된 데 따른 축하자리와 함께 '김천愛주소갖기운동'과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조수만 봉산면장은 “이번에 우리시에서 인증한 장인 11명중 4명이 봉산면 사람이라 반갑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 봉산면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면 행정에 적극 반영해 살기 좋은 봉산면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