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문학 주제로 강연 탐방 진행 3·1만세운동 주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울진죽변면도서관의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이 7년 연속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울진군
    ▲ 울진죽변면도서관의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이 7년 연속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울진군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공모 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주민에게 다양한 인문학을 주제로 한 강연과 탐방을 통해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책과 사람이 만나는 계기를 마련해 독서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3년 울진 왕피천의 생태환경의 중요성 체험을 주제로 한 울진 왕피천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를 첫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 진행 될 사업은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3·1만세운동을 주제로 강연 3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 등 총 5회에 걸쳐 세부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오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 죽변면도서관 방문신청을 통해 접수, 울진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자세한 일정은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