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지역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대성에너지와 국립대구과학관이 지역 과학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성에너지
    ▲ 대성에너지와 국립대구과학관이 지역 과학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이 23일 지역 과학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역 과학문화 행사 지원 및 협력, 에너지 및 안전 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지원, 인프라 교차활용 및 인적자원 교류 등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성에너지는 과학원에 발전기금 후원과 홍보 수단 등을 지원하고 국립대구과학원은 대성에너지 및 서비스센터 임직원 가족들에 대한 전시관 무상 관람 지원 등 다양한 사업과 관련해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지역사회 사랑과 관심은 과학관이 성장하는데 자양분과 같다.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은 협력관계로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인재 육성에 도움되고 싶다. 에너지 및 안전 분야 또한 과학에 기초하고 있는 만큼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