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메뉴얼 제작·보급

학생과 교사의 안전·건강에 앞장

입력 2019-09-08 15:15 | 수정 2019-09-09 02:10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매뉴얼을 제작·보급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일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매뉴얼을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안전매뉴얼은 직업계고 실습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 발생요인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제작됐다.    

이 안전매뉴얼은 실습실 안전의 이해, 안전사고 예방, 사고 발생시 대처 요령, 안전점검과 부록 등이 수록됐다.

직업계 고등학교는 교육과정 특성상 실습실 당 주당 25시간을 기준으로 실습실을 운영한다.

저학년보다는 고학년으로 진급 할수록 실습교육이 높게 책정돼 있고 자격증 취득과 기술·기능 향상을 위해 방과후 시간에도 실습실을 사용한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과별 교육과정 운영에 맞는 안전교육과 실습실 정밀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2020년 4.15총선의 선거운동기간 동안 게시판에 특정 후보자들의 명예훼손, 비방, 악의적 댓글과 불법적인 선거홍보를 할 경우 공직선거법 제110조(후보자 등의 비방금지) 등의 위반으로 민형사상 피해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게시자분들의 예기치 않은 피해를 방지하고자 아래 선거운동기간 동안 게시판의 운영을 잠정 중단하오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중단 기간 : 4.02 00:00 ~ 4.14 24:00)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