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지역선도형시장 육성사업 선정시장 온라인몰 운영·청년상인 육성 등 조성 계획
  • ▲ 김대권 수성구청장(오른쪽 두번째)이 신매시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모습.ⓒ수성구
    ▲ 김대권 수성구청장(오른쪽 두번째)이 신매시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모습.ⓒ수성구

    대구 수성구 신매시장이 지역선도형 시장으로 거듭난다.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20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희망사업프로젝트 지역선도형 시장 부문)에 신매시장을 선정해 2년간 국비 총 18억 원을 지원한다.

    ‘지역선도형 시장’은 지역 대표 특성화 우수시장을 선별해 지역 거점시장 및 전통시장 롤모델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성구와 시장 상인회는 2021년까지 △시장 온라인몰 운영 △청년상인 육성 △신매 상품홍보관 구축 △자체상품 개발 등 신매시장을 수성구 대표 선도시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시장 상인회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분이 합심해 노력한 성과라고 생각하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이 될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신매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2021년 공영주차장 준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