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제8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 대구서 개최
  • 제8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남진근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제1차 정기회가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대구시의회
    ▲ 제8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남진근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제1차 정기회가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대구시의회

    제8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남진근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제1차 정기회가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만규)주관으로 처음 개최된 이번 정기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회가 참여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 편성(안)’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 지방자치법 개정을 앞두고 지역 균형발전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만규 운영위원장은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시도의회 상호간의 공동이해와 관련된 사안을 사전협의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있다”며 “대구에서 열리는 이번 정기회를 통해 시도의회의 한 차원 높은 도약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