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시교육청,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 실시

대구교육정책 탐구 및 시민참여 유도

입력 2019-10-08 16:40

▲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대구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대구교육 주요 정책을 홍보하며 시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4회에 걸쳐 마련한 퀴즈 이벤트다. 시교육청 블로그에 게시된 초성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퀴즈 주제는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교육공간로 배움과 성장이 함께 하는 정책이며 정답에 대한 힌트는 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손 흔드는 장면을 시작으로 △꿈꾸는 학교 미래를 담은 교실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간 △딱딱한 학교가 바뀐다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형 교실 △학교공간혁신, 공간이 학교를 바꾼다 등의 자막과 함께 관련 이미지가 차례로 이어진다.

처음 진행된 ‘착한교복’편에서는 3000여 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과 SNS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은희 교육감은 내달 14일에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갓바위·교회·성당 등지에서 대구 수험생 수능 고득점 기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수능응원 메시지’ 영상 촬영에도 동참해 수험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