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희망기업 부스 찾아 구직 상담
  • ▲ 김천시가 기업체의 인력난과 구직자에게 채용정보 및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9 구인·구직 매칭데이’행사를 갖는다.ⓒ김천시
    ▲ 김천시가 기업체의 인력난과 구직자에게 채용정보 및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9 구인·구직 매칭데이’행사를 갖는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기업체의 인력난과 구직자에게 채용정보 및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9 구인·구직 매칭데이’행사를 개최한다.

    14일 오후 2시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김천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구직자가 자유롭게 10여개 취업희망기업 부스를 찾아 구직 상담과 더불어 1:1 현장 면접을 통해 신속하게 취업을 결정할 수 있다.

    또 구직자들의 현장면접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미스매칭을 해소하여 고용률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구인·구직 미니 매칭데이 행사에 기업 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하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취업연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고용안정 및 취업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