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청송군, 나눔 봉사 결실 맺어

경북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및 나눔봉사단 총회서 단체·개인 수상

입력 2019-10-09 10:50

▲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청송군 ‘한사랑회’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등을 수상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19 경북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및 나눔봉사단 총회’에서 지역의 단체 및 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8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청송군 ‘한사랑회’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을, 청송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서옥자’ 단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봉사부분 우수단원상을, 같은 봉사단의 ‘최진숙’ 봉사단원이 경북 우수나눔단원 도단장 표창을 수상했다.

청송노인복지센터 및 청송 재가노인지원센터 소속 요양보호사 모임인 ‘한사랑회’는 2008년부터 매해 연말 일일찻집을 운영하며 그 수익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한사랑회 손원희 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지속적으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장으로 매년 봉사활동 및 나눔 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한 서옥자 단장은 “이런 큰 상을 받게 되니 무척 기쁘다.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나눔 문화를 위한 노력과 헌신이 수상으로 이어져 무척 기쁘고 축하한다”며 “이웃과 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