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대구사이버대가 장애인 특수재활 상호 교류를 위해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손을 맞잡았다.(사진 왼쪽부터 이근용 총장, 김대영 관장)ⓒ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가 장애인 특수재활 상호 교류를 위해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손을 맞잡았다.(사진 왼쪽부터 이근용 총장, 김대영 관장)ⓒ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가 장애인 특수재활 상호 교류를 위해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손을 맞잡았다.

    지난 14일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김대영 관장)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직무 교육과정 콘텐츠 활용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공동개최 △위탁교육 제반 사항 △대구사이버대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양 기관 홍보활동 적극 지원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직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기타 양 기관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서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양 기관이 특수재활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사안들이 많을 것”이라며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십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대영 관장은 “특수 및 재활 분야에 전문대학인 대구사이버대와의 교류를 통해 장애인 및 지역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실무 콘텐츠개발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4년 개관 이래 장애인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홍보 및 조사연구 등을 통해 지역 장애인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