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사이버대, 경산 ‘밝은 어린이집’서 재능기부…사회복지 실현

19일 ‘2019 밝은 빛들의 향연’ 가족행사에 자원봉사 참여

입력 2019-10-21 19:39

▲ 대구사이버대가 지난 19일 경산 밝은어린이집 ‘2019 밝은 빛들의 향연’ 자원봉사에 참여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경산 장애 전문 어린이집 행사 참여로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복지 실현에 나섰다.

지난 19일 장애전문 사회복지법인 밝은어린이집(원장 권영화)의 ‘2019 밝은 빛들의 향연’ 자원봉사에 참여한 것.

대구사이버대는 이날 박 터트리기·색카드 뒤집기·큰 공 굴리기 등 미니운동회에 장애 가족들의 참여를 지원하며 행사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경산 남성초 솔빛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밝은어린이집 가족들과 어린이집 임직원, 경산시 관계자, 대구사이버대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크리에이터협의회 소속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근TV(본명 지정근)는 “작은 도움이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 장애인, 비장애인 하나가 돼 축제를 즐기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권영화 원장은 “올해 1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사회통합 의미에서 뜻 깊은 행사다. 특히 일반 영유아와 장애 아이들과 역통합 보육 실천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특히 대구사이버대와 대구경북크리에이터협의회 등 여러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더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