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인 백두대간 네이처 생명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추진체계 가동국가·지방 연구기관, 지역대학 등 14개 기관 협력, 사업발굴 및 사업화 지원
  • 경북도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출범식을 갖고 네이처 생명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지원에 힘을 쏟는다.ⓒ경북도
    ▲ 경북도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출범식을 갖고 네이처 생명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지원에 힘을 쏟는다.ⓒ경북도

    경북도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출범식을 갖고 네이처 생명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지원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도내 국가·지방 연구기관과 지역대학 등 1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출범식에는 국가 연구기관, 지방 연구기관, 지역대학 등 14개 기관이 정례적인 협력채널을 통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출범하게 됐다.

    출범식은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혁신전략 설명과 협의체 운영계획 및 추진방향에 대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이와 함께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은 ▲네이처 생명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발전을 위한 협력 ▲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정보교류 및 장비활용 ▲생명산업분야 국가 정책과제 공동개발 및 국비 사업화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다.

    향후 협의체는 기관별 업무특성과 전문성에 따라 백신·신약, 식품·생명기술, 한방·테라피·웰빙 등 3개 분야로 운영되며, 참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중심의 사업별 실무지원단을 구성해 신규 사업의 기획단계부터 사업화까지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학과 연구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한 사업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의체가 경북의 바이오산업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