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보건대,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기관 위탁 재선정

고령군과 2020년부터 3년간 위탁 운영 MOU 체결
현재 고령군 23개소 802명 어린이 관리 및 운영

입력 2019-11-05 16:46

▲ 대구보건대학교와 고령군은 22일 오전 군청 군수실에서 남성희 총장(오른쪽)과 곽용한 군수(왼쪽)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령군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고령군으로부터 운영기관으로 재선정됐다.

운영 위탁기간은 2020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이 대학은 2014년 첫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연이어 3번 위탁을 맡게 됐다. 

센터는 고령군내에 위치한 어린이집과 급식소를 대상으로 순회방문을 통해 어린이 영양·위생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이 센터가 개발한 연령별 맞춤형 식단과 표준레시피를 제공한다.

또 각 어린이집마다 매월 1회 이상 방문교육을 할 수 있도록 매주 3일 이상 고령군을 찾을 계획이다. 

지난 22일 고령군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남성희 총장은 “센터를 통해 대구보건대의 전문적인 지원 체계와 다양한 학과와의 연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장점을 살려서 고령군 지역에 맞춘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급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와 고령군은 남성희 총장, 곽용환 군수, 고령군청 이남철 행정복지국장, 대구보건대학교 김지인 산학협력단장, 김미옥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4년 공포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의해 설립됐다. 고령군 내의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