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노인복지관과 안전취약계층 160세대 선정…11월 중순까지 설치 완료 예정
  • 대성에너지가 5일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안전취약계층 가스 타이머콕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오른쪽부터 우중본 대표이사, 김창규 중구노인복지관장)ⓒ대성에너지
    ▲ 대성에너지가 5일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안전취약계층 가스 타이머콕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오른쪽부터 우중본 대표이사, 김창규 중구노인복지관장)ⓒ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가 5일 대구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안전취약계층 가스 타이머콕 후원을 위한 전달식을 가졌다.

    가스타이머콕은 가스렌지 취급 부주의에 의한 과열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가 차단돼 화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장치다.

    대성에너지는 중구노인복지관과 협의해 중구관내 노약자, 거동불편자 등 안전취약계층 160세대를 선정해 가스 타이머콕을 무료로 보급하고 11월 중순까지 설치 및 사용법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표이사는 “가스 타이머콕은 설치가 간단하면서도 가스렌지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에 효과적인 만큼 앞으로도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성에너지는 지난 2014년부터 취약계층 가스타이머콕 보급 설치 후원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