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 지역에 맞는 신사업 발굴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도모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6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죽변비상활주로 폐쇄이전 전략수립 및 지정 해제 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울진군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6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죽변비상활주로 폐쇄이전 전략수립 및 지정 해제 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울진군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6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죽변비상활주로 폐쇄이전 전략수립 및 지정 해제 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용역은 죽변비상활주로의 지정해제를 통한 원전운영 위험요인 및 죽변면 지역발전의 잠재적 저해요인 해소를 위한 대응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전국 연구용역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접수를 받아 평가위원회 심사를 걸쳐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최종 연구용역 수행자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군의원, 국실과소장, 용역수행기관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원, 자문위원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울진군 기초현황 및 상위계획 검토, 지정해제방안 및 추진전략, 지정해제 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 진행상황 등 순으로 보고와 토의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장헌기 원전안전과장은 “죽변비상활주로 지정해제와 지정해제 후 지역실정에 맞는 신사업을 시행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