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센터가 주관한 ‘2019 달성군청소년해외테마체험단’이 캄보디아 해외테마체험을 가졌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센터가 주관한 ‘2019 달성군청소년해외테마체험단’이 캄보디아 해외테마체험을 가졌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센터가 주관한 ‘2019 달성군청소년해외테마체험단’이 캄보디아에서 해외테마체험을 실시했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열린 해외테마체험에서는 관내 청소년 13명을 학교와 달성군의 추천을 받아 캄보디아 바라이호수, 앙코르와트 사원, 캄보디아민속촌, 수상촌 등에서 문화체험을 했다.

    또 ‘WAT CHORK PRIMARY학교’를 찾아 에코백, 폴라로이드 사진 액자 만들기 등 재능기부를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문오 군수는 “2019 달성군청소년해외테마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많은 문화체험을 경험하였길 바란다. ‘WAT CHORK PRIMARY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달성군과 캄보디아 청소년들의 교육 및 교류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는 ‘WAT CHORK PRIMARY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해 각 나라의 청소년들의 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