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사회단체연합서 ‘좋은 교육감상’ 수상주민 정책 참여 보장 등 교육자치 확산 공로 인정받아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올해의 좋은 교육감으로 선정됐다.ⓒ대구시교육청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올해의 좋은 교육감으로 선정됐다.ⓒ대구시교육청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올해의 좋은 교육감으로 선정됐다.

    11일 오후 범시민사회단체연합(상임대표 이갑산) 주최로 열린 2019 올해의 인물 시상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좋은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은 12개 분야 250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연합체로 매년 현직 교육감을 대상으로 전국 교육운동단체 추천 및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취임 이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역량교육 추진과 교실 중심의 학교 자율 책임 경영 추진이 특히 높이 평가받았다.

    강 교육감은 그간 교육감에게 집중된 예산·체결 권한 등을 교육지원청으로 이양해 행정 자율성과 유연성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대구미래교육정책자문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대구미래교육 500인 대토론회 등 교육 분야 주민 자치 제도적 보장을 마련하고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난해 취임하며 한 아이도 놓치지 않겠다고 시민 여러분께 약속했다. 시민사회 의견을 엄중히 들으며 늘 마음을 다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교육가족과 시민사회 의견을 소중히 듣고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