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바칼로레아(IB)프로그램·창의융합교육·맞춤형 학습활동·미래형 교육공간 등 새로운 도전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2020년 경자년 신년사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대구교육청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2020년 경자년 신년사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대구교육청

    “2020년 대구미래역량교육으로 학교현장의 긍정적인 변화가 학생 미래역량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에 중점 두고자 합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2020년 경자년 신년사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강 교육감은 취임 이후 추진해 온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창의융합교육, 맞춤형 학습활동, 미래형 교육공간 등을 미래를 준비하는 대구교육의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자평했다.

    교육 변화 필요성에 대한 공동체 인식 확산과 학생 참여 중심의 교실 수업, 미래형 교육공간, 학교 자율성 강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됐다는 설명이다.

    강 교육감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당장의 성과나 이목을 끌기보다 교육 가족과 대구시민 등 한 마음으로 대구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교육가족 모두의 마음과 지혜를 모아 추진하고 있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은 교육현장에 촉촉한 단비가 돼 희망의 싹을 틔우고 있다. 작은 변화가 모여 큰 변화를 만들 듯이 미래를 준비하는 대구교육의 작은 변화가 모여 학생들의 미래역량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