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친화적 교수법 적용 위한 강의 진행 등 역량 강화 제고
  • ▲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가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진숙 센터장의 교수법 학습전략 강연 모습.ⓒ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가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진숙 센터장의 교수법 학습전략 강연 모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양일간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 교수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열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해 성인학습자의 학업 공백을 극복하고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운영 보고 및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학습전략·액션러닝 교수법·학업부진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사례 공유 등 성인친화적 교수법 적용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부서별 토의를 진행해 성인학습자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략 방안을 모색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성인친화적 교수법을 적용해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교육과정개발부·매체지원부·현장지원부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