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읍은 19일 새마을3단체, 농협, 축협, 산림조합, 이장협의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바르게살기공원에서 군청과 청도역, 원정교까지 주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청도군
    ▲ 청도읍은 19일 새마을3단체, 농협, 축협, 산림조합, 이장협의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바르게살기공원에서 군청과 청도역, 원정교까지 주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 청도읍은 19일 설맞이 깨끗한 시가지 조성을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청도읍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청도읍 청화로 일원에서 새마을3단체, 농협, 축협, 산림조합, 이장협의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바르게살기공원에서 군청과 청도역, 원정교까지 주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대청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맑고 깨끗한 청도를 보여주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회원들은 설맞이 대청소 후 청도시장에서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병행해 지역상권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했다.

    주말 아침부터 대청소에 참여한 김윤규 청도읍장은 “주말 아침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설맞이 대청소 및 청도시장 장보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유관기관, 단체 회원 및 이장들에게 감사하다”면서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