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시장 등 전통시장 방문해 서민경제 현황 파악‘지역특성화 시장 개발 방안’ 준비…지역 발전 공약에 반영
  • ▲ 문충운 예비후보가 지역 거점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을 찾아가는 행보를 본격화했다.ⓒ문충운 사무실
    ▲ 문충운 예비후보가 지역 거점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을 찾아가는 행보를 본격화했다.ⓒ문충운 사무실
    문충운 자유한국당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역 거점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민생현장을 찾아가는 행보를 본격화했다. 

    문 예비후보는 23일 구룡포시장을 시작으로 큰동해시장, 송림시장 등을 방문,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시장이 안고 있는 각종 문제점과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생활경제 현황을 청취했다.

    이날 구룡포시장 방문에서 시장 상인과 주민들은 휴일 많은 관광객이 몰려 발생하고 있는 교통정체와 주차장 문제 등을 우려하며 대책마련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문 예비후보는 “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관광객들이 몰려들 수 있는 방안은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주민불편과 안전문제에 대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이 살아나고 나라도 산다”며 “대형유통업체 적합업종 법제화 등을 추진해 민생불안을 해소하고 풍요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앞으로도 포항지역 전통시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시장 관계자들로부터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 지역별 맞춤형 시장으로 개발하는 ‘지역특성화 시장 개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문 예비후보는 이날 제철동 주민협의체 상임위원회와 송도동 통장협의회 월례회를 찾아 주민들로부터 다양한 지역발전 방안을 청취한 뒤 향후 지역 발전 공약에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