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터 및 농용굴삭기 조작 교육 진행
  •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임대  농기계 사용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교육장에서 안전사용 의무 교육을 진행한다.ⓒ군위군
    ▲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임대 농기계 사용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교육장에서 안전사용 의무 교육을 진행한다.ⓒ군위군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임대  농기계 사용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교육장에서 안전사용 의무 교육을 실시한다.

    총 6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안전교육은 농기계로 인한 사고 사례 위주로 한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트랙터 및 농용굴삭기 조작 교육이 실시된다.

    2020년 농기계 임대료와 택배 서비스 등 농기계임대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농기계 임대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농기계를 임대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안전사고 예방 및 농기계 고장률 감축을 위해 반드시 안전사용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지난해에는 500여 명의 농업인이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이수했다.

    윤현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안전사고는 사망률이 높은 편으로 안전의식과 관련한 교육 이수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 사고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의식 등 관련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 일정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