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성주참외 소비활성화 총력
  • ▲ 성주참외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해외 수출길에 올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성주군
    ▲ 성주참외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해외 수출길에 올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성주군

    성주참외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해외 수출길에 오른다.

    지난해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을 대상으로 수출실적 역대 최고치 500톤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신규해외시장 태국, 대만, 몽골 까지 개척해 1000톤을 목표로 어려운 상황을 전면적으로 돌파할 계획이다.

    특히 기상 여건이 좋아 참외 당도는 기존보다 더 높을 뿐만 아니라 고유의 아삭거리는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세계인들의 입맛을 잡을 예정이다.

    ‘황금과일 성주참외’는 비타민C ,칼륨, 철, 아연 등이 많아 피로회복, 피부개선에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제격이다.

    이밖에 여성(임산부)의 건강에 꼭 필요한 엽산함량이 풍부하고 변비에도 탁월해 ‘국민과일’이 아닌 ‘세계인들이 과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참외 소비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신규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확대 등 수출 분야에 매진할 것”이라며 “내수경기 진작 및 농가소득 소득에 기여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