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코로나’, ‘대구 폐렴’ 등 대구 명칭붙은 용어 사용에 대해 강한 우려
  • ▲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면서도 감염병 종식을 위해 총력을 펼치고 있다.ⓒ대구시
    ▲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면서도 감염병 종식을 위해 총력을 펼치고 있다.ⓒ대구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23일 정치권을 향해 코로나19를 정쟁에 이용하지 말 것을 강한 어조로 밝혔다 .

    권 시장은 코로나19 초기에는 대응이 늦어 ‘답답하다’는 시선도 많이 받았지만, 최근에는 권 시장을 두고 ‘열심히 하고 있다’와 항간에는 ‘불쌍하다’고 얘기를 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권 시장이 급기야 23일 오전 최근 ‘대구 코로나’ ‘대구 폐렴’ 등 대구 명칭이 붙은 코로나19 사용을 두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그는 “코로나19가 방송과 언론, 그리고 SNS를 장악하고 있는데 ‘대구 폐렴’, ‘대구 코로나’, ‘대구 방문’, ‘대구 여행’이 바늘과 실처럼 따라다니고 있다. ‘우한 폐렴’이 아니듯이 ‘대구 폐렴’도 아닌 ‘코로나19’이고 또 확진자로 확인된 분들은 대구에 여행 온 것이 아니라 신천지 대구교회의 예배나 신도들의 행사에 참석한 것”이라며 대구 이미지가 마치 코로나19를 연상되는데 대한 큰 우려를 표했다.

    이어 “대구시민은 이웃의 아픔에 함께 했고, 위로 했으며,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 했지, 힐난하고 비난하지 않았다 ”며 “대구시장을 욕할지언정 대구시민은 비난하지 말아 주기 바란다. 대구를 조롱하지 마라”라고 분명히 말했다.

    특히 권 시장은 최근 코로나19를 두고 정쟁을 펼치는 정치권을 향해서도 “대구의 아픔과 대구시민의 어려움을 정쟁이나 정치적 이익을 앞세워 이용하지 말아 주십시오”라며 쓴소리를 던졌다.

    코로나19를 정쟁에 이용하지 말 것이라고 경고성(?)발언을 한 것으로 읽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