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들 의견 모아 중앙정부에 요청해야특별재난지역선포, 중국인입국금지 등 적극적 대책 필요
  • ▲ 홍석준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대구·경북 총선 예비후보 공동으로 중앙정부에 코로나19 대책마련을 촉구하자고 제안했다.ⓒ홍 예비후보 측
    ▲ 홍석준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대구·경북 총선 예비후보 공동으로 중앙정부에 코로나19 대책마련을 촉구하자고 제안했다.ⓒ홍 예비후보 측

    홍석준 대구 달서구갑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대구·경북 총선 예비후보 공동으로 중앙정부에 코로나19 대책마련을 촉구하자고 제안했다.

    이 제안은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총선 예비후보들이 공동으로 모여 중앙정부에 대책마련을 요구할 것을 제안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홍 예비후보는 이날 “코로나19 때문에 대구소상공인들이 다 죽게 생겼다. 지금은 선거보다 대구 시민들을 위한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대구와 경북 예비후보들이 만나 협의를 통해 대책을 마련하고 공동으로 중앙정부에 강력하게 요구하자고 밝혔다.

    그는 “대구는 위대한 도시이다. 어려울 때 일수록 서로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왔다. 정치에 나선 예비후보들도 각자 주장을 펼칠 것이 아니라 의견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중앙정부에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것이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대구와 청도 등 경북 일부지역의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중국인입국금지를 대구·경북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이 함께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일부에서 ‘대구 코로나’로 명명한 것을 두고 지역편견과 차별을 드러내 참담한 심정이라며 “우리는 통합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 대구를 향한 국민들의 따뜻한 위로와 대구시민들의 극복의지가 함께 한다면 충분히 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