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장애인의날 기념 시각장애인 위한 영화 함께 듣기 이벤트 개최
  • ▲ 영주에프엠방송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서천둔치 주차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영화 같이 들을까요?’이벤트를 실시했다.ⓒ영주시
    ▲ 영주에프엠방송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서천둔치 주차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영화 같이 들을까요?’이벤트를 실시했다.ⓒ영주시

    영주에프엠방송은 20일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천둔치 주차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영화 같이 들을까요?’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례없는 코로나19로 특히 더 힘들었을 장애인과 가족들, 활동보조인들을 위해 프랑스영화 ‘페니핀처’를 선택해 차안에서 영화를 들을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로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장애인가족 및 시민 차량은 평소 답답한 마음을 달래려 차를 몰고 강변에 나왔고, 일반 시민 차량도 즉석에서 행사에 동참해 약 80대 정도가 현장에서 영화를 함께 관람했다.

    영주에프엠방송 윤익로 국장은 “이번 행사가 오로지 지역민들의 후원과 협찬으로만 이뤄져 뜻 깊다. 어려운 시기에도 좋은 취지를 이해하고 선뜻 후원해준 지역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에프엠방송에서는 20일부터 27일까지 영화감상 후기를 적어보내는 ‘감상페스타’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