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포항시, 미래新산업 인재양성과정 교육훈련생 모집

교육훈련생 오는 27일까지 접수…총 30명 선발

입력 2020-05-21 17:17 | 수정 2020-05-22 15:25

▲ 포항시는 미래신산업 인재양성과정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포항시

포항시는 포항테크노파크와 컨소시엄을 통해 고용노동부 올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인 지역혁신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돼 ‘미래신산업(배터리) 인재양성과정 교육훈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은 지역의 산업구조 변화 및 주력산업의 구조조정 등에 대응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 등을 도모하는 종합적인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시는 경북도 내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선정됐다.
 
교육훈련은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나눠지며 이미 우리 시에 진출하거나 예정 중인 배터리 기업들에게 입사 시 현장에서 즉시 적용될 수 있도록 배터리 기업체와 협의를 통해 내용이 구성됐다.
 
교육훈련 참여자들에게는 영일만일반산업단지 및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입사지원 시 우대, 교육비 무료, 훈련수당 지급, 작업복 및 교재 제공, 자격증검정료 지원,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으로 ‘스펙-업’ 지원 등의 특전이 지원된다.

교육훈련생은 포항시 거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총 30명을 서류심사와 개별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2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은 6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60일간 360시간의 일정으로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배터리 산업은 반도체에 버금가는 유망한 산업이다. 지난해 차세대 배터리 특구 지정에 따라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배터리 인력수요에 대응해 적기적소에 인력이 공급될 수 있도록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출서류, 교육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해당기관 기업성장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