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넷째 수요일 방역의 날로 정해 방역 캠페인 전개
  • 대구시는 방역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 시민이 참여하는 방역 캠페인과 방역 모의 훈련을 실시한다.ⓒ대구시
    ▲ 대구시는 방역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 시민이 참여하는 방역 캠페인과 방역 모의 훈련을 실시한다.ⓒ대구시

    대구시는 모든 기관, 단체 등이 참여하는 방역의 날을 지정 운영한다.

    시는 방역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 시민이 참여하는 방역 캠페인과 방역 모의 훈련을 실시하고 시민참여형 방역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월 넷째 수요일을 방역의 날로 정했다. 이번 달은 27일이 방역의 날이다.

    방역의 날 실시하는 구·군별, 기관별, 단체별 방역 모의 훈련은 많은 장비와 인력이 필요한 훈련이 아닌 시민 스스로 방역에 대한 세심한 이해와 행동으로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행동요령을 습득하는 실행 중심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을 할 수 있는 훈련이다.

    시는 손세정제 바르기, 마스크 쓰기, 코로나19 의심환자 발생시 격리하기 등 훈련 내용은 익히 알고 있고 자칫 사소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지속적인 훈련이 시민들의 행동 습관으로 이어져 코로나19 예방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대구 방역의 날 지정운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이어가고 수시로 모의훈련을 통해 확산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