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구매 생활키트, 온누리상품권 임직원 직접 방문해 전달
  • 방폐장 전경.ⓒ원자력환경공단
    ▲ 방폐장 전경.ⓒ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지역 취약계층 8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을 포함한 생활지원키트를 25일부터 29일까지 배부한다.

    공단 차성수 이사장, 송충섭 부이사장 등 임직원들은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손소독을 거친 뒤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키트를 전달한다.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신속한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생활지원키트는 공단 임직원 월급 반납분 일부를 재원으로 재래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의 올리고 동시에 취약계층도 돕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 경주지역 취약계층 8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을 포함한 생활지원키트를 배부한다.ⓒ원자력환경공단
    ▲ 경주지역 취약계층 8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을 포함한 생활지원키트를 배부한다.ⓒ원자력환경공단
    생활지원키트는 과일, 반찬, 생필품 등 모든 품목을 재래시장에서 구매해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취약계층이 재래시장에서 필요 물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도 함께 지급, 지역 소비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이밖에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마련해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고 식사를 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차성수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당연한 책무”라며 “지역과 상생하면서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