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자발적 진행 통한 청소년 참여문화 선도
  •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예술단은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포항시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예술단은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기자단, 청소년예술단은 지난 27일 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 못한 청소년기자단, 예술단 소속 청소년들이 화상회의 ZOOM 및 카카오톡을 통한 임시회의 등을 통해 날짜를 선정하고 기획한 올해 첫 행사로 소속 청소년들이 모두 참석했다.

    상임이사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기자단, 예술단의 역할 및 기능 교육, 국가인증프로그램을 연계한 1년 청소년 활동 계획 및 현직 기자, 시립예술단 단원 소개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소속 청소년들이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다졌다.

    청소년예술단 회장 김현기(오천고3)학생은 “화상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했는데 그것들이 현실화 돼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부족하지만 같이 도와가며 교육을 받고 친목의 시간을 가져 뜻깊었다”고 말했다.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하고 그 의견들이 현실화 되는 과정과 참여하는 모든 일련의 청소년 참여문화가 활성화 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