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성주와 함께 안정적인 농촌 정착 길라잡이
  • ▲ 성주군은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와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귀농귀촌인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와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귀농귀촌인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성주군

    성주군은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와 초기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귀농귀촌인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성주군 귀농귀촌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했다.

    귀농귀촌 안내도우미 역할을 할 이 책자는 성주군으로 정착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시민들과 이미 전입한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을 기대된다.

    도시민들이 인생 2막을 위해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적 실행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보고 관심 단계부터 정착까지 안전한 길라잡이를 위한 가이드다.

    이 책자에는 성주군의 현황을 시작으로 ▲귀농귀촌 가이드  ▲귀농귀촌 유용한 사이트 ▲농업관련 기초정보 ▲귀농지원정책 ▲기타정보 등 컬러판으로 구성돼 있으며 귀농귀촌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성주군은 청년농업인과 승계농의 귀농인이 많아지고 코로나19 여파로 성주군 전입 예비 귀농귀촌인이 증가추세에 있는 만큼 이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성주군은 이미 귀농귀촌 텃밭가꾸기 책자를 발간했고 귀농귀촌 가이드북과 귀농귀촌정보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안내와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지역 인구 증가와 농촌 활력 제고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