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낙영 시장 및 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소원을 적어 나무에 달고 있다.ⓒ경주시
    ▲ 주낙영 시장 및 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소원을 적어 나무에 달고 있다.ⓒ경주시
    경주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청렴실천 의지를 담기 위해 지난 1일 정례석회 시 청렴다짐·소원달기 행사를 가졌다.

    청렴다짐·소원달기 행사는 민선 7기 2주년을 맞아 청렴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 직원 간 청렴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에 대한 자각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시정에 박차를 가해 시민들을 위한 힘찬 도약을 하겠다는 다짐과 청렴도 평가에서 상위등급을 받고자 하는 염원 등 청렴소원을 적어 나무에 달았다.

    주 시장은 “이번 청렴소원달기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청렴실천의지를 더욱더 확고히 다질 수 있다”며 “청렴소원나무에 달린 청렴실천약속을 반드시 지켜 신뢰받는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렴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여러분의 청렴을 보여주세요’라는 제목 아래 실시한 청렴글·청렴다짐을 공모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청렴글 10편과 청렴다짐 20편이 선정됐다. 

    앞으로 이번 선정작들을 내부 게시판에 순차적으로 게시해 경주시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더욱 높여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