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영남이공대학교,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 진행

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 강화

입력 2020-07-21 13:06 | 수정 2020-07-22 21:35

▲ 영남이공대학교 YNC일자리센터는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21일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을 연다.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은 코로나19로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하는 재학생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Google Meet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자기주도적 취업 준비, 맞춤형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기업별 채용 분석 및 현장 채용 정보 전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향상이 기대된다.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배대현 학생(화장품화공계열 2학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이 쉽지 않다고 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고, 현장 취업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고 있다”며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전국 1위 7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