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200여 회 봉사활동…1社1校 금융교육 및 금융 취약계층 교육 특화
  •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4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5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총 60여명의 단원이 8개월 동안 지역 금융 경제 교육을 위한 활동을 실시한다.ⓒDGB금융그룹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4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5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총 60여명의 단원이 8개월 동안 지역 금융 경제 교육을 위한 활동을 실시한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4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5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총 60여명의 단원이 8개월 동안 지역 금융 경제 교육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올해로 다섯 번째 발대식을 진행한 2020 DGB금융교육봉사단은 DGB금융그룹 임직원 30명과 그룹 대학생 봉사단인 With-U 대학생 봉사단 금융교육팀 27명으로 구성돼 총 57명이 활동하게 된다.

    DGB금융교육봉사단은 금융 소외지역과 금융 취약계층인 시니어, 학생,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실시하는데, DGB금융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금융교육 교안으로 직접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주력으로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중에는 대학생 봉사단이, 주말에는 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금융교육 담당자는 “올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있는 DGB금융체험파크가 DGB금융그룹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체험형 금융교육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5기 봉사단원들은 기존 은행체험관만 운영하던 것에서 벗어나 증권과 보험 그리고 페이(전자화폐)까지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전국 최초 금융 전문 복합 체험관에서 다양한 금융 교육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기 금융교육봉사단에 참가하는 배기욱 대리(DGB대구은행 중산지점)는 “입사를 위해 공부했던 금융 지식, 실제 입행해 일하고 겪으며 체득한 관련 내용을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과 교제에 기반해 학생들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뜻 깊다”는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김태오 회장은 “올바른 금융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해온 DGB금융그룹은 올해 새롭게 개소 예정인 DGB금융체험파크를 적극 활용해 지역민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