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4일 고산서당유림회(회장 정채용)가 고산서당 사당(묘우)에서 고산서당 유림회 이사, 구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패 봉안식을 거행했다.ⓒ수성구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4일 고산서당유림회(회장 정채용)가 고산서당 사당(묘우)에서 고산서당 유림회 이사, 구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패 봉안식을 거행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4일 고산서당유림회(회장 정채용)가 고산서당 사당(묘우)에서 고산서당 유림회 이사, 구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패 봉안식을 거행했다.

    이날 봉안식은 올해 5월 고산서당 사당(묘우) 복원이 완료되면서 고산서당유림회 회의를 거쳐 기존에 모시던 퇴계 이황, 우복 정경세 두 분과 함께 달성십현의 한 분인 동고 서사선 선생을 새로이 추대해 총 세 분의 성현의 위패를 모셨다.

    한편, 고산서당 사당 복원공사는 2015년 12월 고산서당유림회와 수성구청의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2019년 대구시 문화재위원회의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2019년 9월 착공해 올해 5월 준공했고, 새롭게 복원된 사당(묘우)명을 숭현사(崇賢祠)로 삼문명을 경덕문(慶德門)으로 명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