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재도약 위한 휴식과 충전 더하기, 학습 주도성 Up! Up!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은 학생들이 2학기를 잘 준비하도록 중고생을 위한 여름방학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은 학생들이 2학기를 잘 준비하도록 중고생을 위한 여름방학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은 학생들이 2학기를 잘 준비하도록 중고생을 위한 여름방학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교육청은 ‘이번 학기! 이것만은 알고 가자’라는 주제로 중학교 1, 2, 3학년 과정 5개 과목(국, 영, 수, 사, 과)의 핵심적인 내용 및 독서 프로그램, 교과융합형 체험 PBL 프로젝트 학습으로 구성했다.

    중학생들은 매일 교과 및 독서 프로그램을 활용한 공부를 하면서 ‘학교가자닷컴 여름캠프’ 참가자에게 선물도 증정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여름방학을 보다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짧은 방학 기간이지만 스스로 생활‧학습 계획을 세우고 자기 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 플래너 양식을 제공하고 학교별로 학습 플래너를 열심히 작성한 학생을 상찬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했다.

    이외에 학교별, 학년별, 교과별, 학생 동아리별, 학생 개인별로 시도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해 여름방학을 자기주도적으로 디자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조성철 과장은 “3월부터 지금까지 5개월 동안 열심히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선생님들의 말씀에 잘 따라준 자랑스러운 우리 대구의 중고등학생들이 눈높이에 맞는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껏 자신의 가능성을 키워가는 뜨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