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공단·특성화고 취업연계 2020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8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과 대구지역 6개 산업단지관리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산업단지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8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과 대구지역 6개 산업단지관리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산업단지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8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과 대구지역 6개 산업단지관리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산업단지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2년차인 이 사업은 대구시교육청과 대구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대구지역 6개 산업단지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해 직업계고에 맞춤형 취업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직업계고(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취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시와 산업단지관리공단은 지난해부터 협약을 맺고 대구 지역의 기업에 지역의 인재들이 취업 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에서 구인 수요가 있는 지역 산업단지공단 내 기업 발굴과 해당 직무 역량에 알맞은 직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직업계고 학생을 교육시킨 후 학생들이 학습과 동시에 기업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취업 후 관리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의 규모는 각 산업단지공단별로 직업계고 20여명을 선발해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한 후 이수한 학생들을 단지 내 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이 참여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는 과정이다. 학교와 지역기업간의 협업시스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며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구에서 좋은 일자리를 찾아 뿌리내리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