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GB대구은행,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Branch’ 출시

최신 UI/UX개편으로 사용 편의성 제고...클라우드 가상서버 제공

입력 2020-07-30 09:20 | 수정 2020-07-31 11:51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기업의 스마트한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DGB i-Branch(아이브랜치)’를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기업의 스마트한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DGB i-Branch(아이브랜치)’를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DGB아이브랜치는 은행, 증권, 카드사 등 금융기관과 기업 내부시스템을 연계해 안전하고 편리한 자금 업무를 지원하는 통합자금관리시스템으로, 중견기업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은행 방문없이 다양한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기업에서 이용중인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과 연계해 업무프로세스의 자동화를 기업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DGB아이브랜치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최신 디자인(UI/UX)를 적용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DGB아이브랜치는 국내 모든 은행 계좌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통합계좌관리, ERP연계로 안전하고 빠른 대금지급, 다수 출금계좌의 대량 지급과 분산된 자금의 모계좌 집금 등 편리한 자금관리업무과 함께 전 은행 B2B매출내역 실시간 조회, 실시간 자금보고서 제공 등 기능을 갖고 있다.

최신 보안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한 DGB아이브랜치는 이번 개편을 통해 로그인, 스크래핑 등 기능과 속도의 개선을 통해 기업 업무의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고 은행측은 밝혔다.

특기존 설치형 서버와 함께 기업 데이터를 안전한 클라우드 가상서버에 보관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 가상 서버 제공으로 기업 운영 환경에 맞는 서버를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이는 기존 설치형의 별도 서버를 위한 관리적, 물리적 보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DGB아이브랜치 사용을 원하는 기업체는 DGB대구은행마케팅 추진부 기업자금관리서비스 전담팀으로 문의하거나 가까운 DGB대구은행 전영업점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DGB아이브랜치가 DGB 기업고객에게 진일보한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해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자금관리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DGB기업고객에게 디지털화된 최고의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